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포스코건설, 친환경 단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포스코건설, 친환경 단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등록 2018.10.29 08:44

김성배

  기자

공유

포스코건설, 친환경 단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기사의 사진

포스코건설이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잠두봉공원 (수곡동 산 15번지) 내에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를 분양 중이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충북 청주에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더샵’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2층 ~ 최고 28층 9개동에 전용면적 63㎡~133㎡ 1112가구가 들어선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가 들어설 17만㎡ 넓이의 잠두봉공원은 청주의 행정과 교육 중심지인 산남택지개발지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청주시 최초의 도시공원 특례사업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도시공원 특례사업이란 민간업체가 도시공원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나머지 30%의 부지에 공동주택, 상업시설 등 비 공원 시설을 지을 수 있게 한 개발방식이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가 들어설 청주 수곡동 일대는 청주지방검찰청과 법원, 교육지원청 등이 위치한 산남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아파트 단지 반경 500m 내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 중학교들이 있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선택형 알파룸을 적용해 고객들이 기호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부분의 세대는 4베이, 맞통풍 설계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카카오톡’메신저로 유명한 카카오와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제공 협약을 맺어 친환경·에너지절약·안전 등 다양한 부문에 첨단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과거 포스코건설이 세종시와 대전 등 충청권에서 분양한 더샵 아파트들은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 가치로 지역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가 최고 77대 1, 지난해 8월 대전에서 분양한 ‘반석 더샵’은 최고 132대 1의 청약경쟁률을 찍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