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5G x 넥스트 엔터테인먼트’를 테마로 센트럴홀에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해 5G 미디어 콘텐츠를 구현한다.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전시 부스에서 소셜VR, 홀로박스,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을 선보인다.
먼저 양사는 SK텔레콤의 가상현실 플랫폼 소셜VR과 SM엔터테인먼트의 노래방 플랫폼 ‘에블리싱’의 콜라보 콘텐츠를 공개한다. VR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로 들어가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부르기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홀로박스는 홀로그램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결합한 서비스다. 관람객이 말을 걸면 홀로그램으로 전신이 구현된 사람 모습의 아바타가 몸짓과 표정을 바꿔가며 실시간으로 대화에 응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기술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청취 이력과 음원 파형까지 분석, 학습하는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음악 추천 기능과 딥 러닝으로 미디어 파일의 화질과 음질을 원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미디어 품질 향상 기술’ 등을 전시한다.
또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와 함께 ‘이노베이티브 모빌리티 by SK’를 테마로 노스홀에 공동 전시 부스를 꾸려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자율주행 기술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은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와의 공동 전시부스에서는 단일 광자 라이다, HD맵 업데이트 등을 소개한다.
단일 광자 라이다는 지난해 2월 인수한 스위스 기업 IDQ의 양자 센싱 기술을 적용한 첫 결과물이다. 단일 광자 수준의 미약한 빛을 감지하는 센서를 라이다에 적용, 차량의 탐지 거리를 늘린 점이 특징이다.
HD맵 업데이트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가 차선, 신호등, 표지판 등의 교통 정보를 감지해 전달하면 이를 취합, 분석해 기존 HD맵에 업데이트하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5G 시대에 혁신적 변화를 맞이할 미디어·모빌리티 분야와 관련된 첨단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CES 참가를 계기로 차세대 미디어·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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