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홈픽은 설 연휴 전후에도 위메프 구매 고객 대상 요청 당일 또는 익일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상 명절 1~2주 전후에는 배송 물량이 몰리는 특수성 때문에 택배사들이 배달 중심이어서, 반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는데, 이 같은 고객 불편함을 해소하게 됐다.
홈픽은 배송 물량이 절정을 이루는 설 연휴 이틀 전인 이달 31일까지, 설명절 직후인 7일부터 10일까지 위메프 고객이 반품을 신청하면 사전 연락으로 당일 또는 익일 반품을 수거하게 된다.
홈픽은 GS칼텍스와 SK에너지가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제휴해 주유소 기반 C2C 택배 서비스로 일부 도서산간을 제외한 전국 420여개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어디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1시간 이내 방문해 택배를 수거하고 있다.
위메프 이용 고객들은 평소와 동일하게 위메프 홈페이지를 방문해 반품 신청만 하면 되며, 홈픽을 통해 반품이 완료되면 위메프는 즉각 환불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명절전후 반품 불가라는 특정 불편을 해소하게 됨으로써 위메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영민 줌마 대표는 “명절 반품 물량은 식품류가 많아 회수가 늦어지면 고객 불편이 특히 크다”며 “설 연휴 전후에 평소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반품, 환불을 희망하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8월 홈픽과 ‘반품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한 이후 반품 신청, 회수, 환불 절차 소요시간이 평균 40% 빨라졌다”며 “이번 명절에도 홈픽 덕분에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한편, 홈픽은 위메프 고객 대상 반품 서비스 외에도 모든 택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App.),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 SK텔레콤 NUGU, 한진택배 앱(App.)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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