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어 새해 들어서도 우유·커피·햄버거·샌드위치 연쇄 인상
맥도날드가 가격 인상을 선언한 데 이어 유명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 역시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3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다음 달 12일부터 버거 6종과 아침 메뉴 5종 등 총 23개 메뉴 가격을 올린다.
인상 대상 품목에는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등이 포함됐다.
인상 폭은 대부분 100∼200원으로, 평균 인상률(가격이 조정된 제품에 한함)은 2.41%다.
맥도날드는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최상의 맛,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빅맥·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와 맥올데이 세트의 가격은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다.
써브웨이 역시 설 명절을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샌드위치를 포함한 21개 제품의 가격을 수백원씩 올린다.
써브웨이는 2월 1일부터 ‘클래식 샌드위치’, ‘프레쉬 & 라이트 샌드위치’,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에 속한 18개 샌드위치 제품 가격을 200∼300원씩 인상한다.
가격이 오르는 샌드위치는 주로 30㎝ 길이의 제품이다.
이에 따라 햄 샌드위치 30㎝는 8400원에서 8600원으로 200원 오르고, 미트볼 샌드위치 30㎝는 8700원에서 9000원으로 300원 오른다.
미트볼, 스테이크 & 치즈,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등 3개 제품은 15㎝ 크기도 100∼200원 오른다.
샌드위치 제품 외에 '프레쉬 파티 플래터'와 '베스트 파티 플래터'는 각각 1천원, '더블업 추가 토핑'은 크기에 따라 200·400원씩 인상된다.
써브웨이는 이번 인상을 두고 “식재료와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진행됐다”며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15㎝ 샌드위치는 3개 메뉴에 한 해 평균 2.4% 인상한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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