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매출 역대 최대 달성 대만 성과로 전년비 39% ↑
12일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7151억원, 영업이익 6149억원을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기간 당기순이익은 4215억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늘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한 수치다.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원, 영업이익 1126억원, 당기순이익 676억원으로 확인됐다. 전년동기 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1조2334억원, 북미/유럽 1283억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원, 리니지 1497억원, 리니지 639억원, 아이온 634억원, 블레이드&소울 1196억원, 길드워2 802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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