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모집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14일간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급 기관, 단체, 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들은 급수 및 음료봉사, 환경관리, 교통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기본소양교육과 현장 적응교육, 현장배치 및 리허설을 통해 개인별, 분야별 임무가 배정된다.
보성군은 체전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유니폼, 모자,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를 펼친 자원봉사자에게는 대회종료 후 표창 등을 통해 격려할 계획이다.
보성군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 자원봉사로 평가받고 있듯이 이번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성공개최 여부도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에 달려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보성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서는 보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오는 4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보성공설운동장 등 25개소에서 22개 종목에 6,000여명의 임원, 선수단이 참여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