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때문에 취업 포기하지 말고 직무와 관련된 지식·기술 충분히 쌓으라”
LX는 공사 입사에 관심 있는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수요자 맞춤형 현장이동강의를 추진해 취업을 희망하는 미래 사회구성원인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취업의 성공이 정보력’에 있는 만큼 현장이동강의가 기업의 취업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이날 강사로 나선 LX 홍영아 수석팀장은 한국국토정보공사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인정받는 팁은 물론 공공기관 입사의 골든시기 등을 전달했다. “현재 각 기관 채용의 트렌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블라인드를 기반으로 ‘일 잘하는 인재’를 뽑는다”며 “스펙때문에 취업을 포기하지 말고 직무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충분히 쌓으라”고 조언했다.
이동강의에 참석한 이진보(전남대 4학년)학생은 “취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우울했는데 이번 이동강의를 통해 취업준비에 동력이 생겼다”며 “올해 꼭 공공기관에 입사해 부모님 걱정을 덜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온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양성평등 채용목표제, 장애인 채용할당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약 300여명의 신입사원 선발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