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싼타페 전달식 개최현대차 올해 35% 판매 성장현지 맞춤형 마케팅 이미지 강화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Thanh Cong)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탄콩그룹 사옥에서 박항서 감독, 이영택 현대차 아태권역본부장, 응우엔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싼타페 전달식을 가졌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부터 아시아축구 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아시안게임 4강,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을 일궈내며 베트남 국민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현대차와 탄콩그룹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진두지휘하며 베트남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편안한 이동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싼타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박감독에게 전달된 차량은 ‘메이드인 베트남’ 싼타페로, 올해 초부터 현대차와 탄콩그룹의 베트남 생산합작법인(CKD)인 HTMV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에서 국위선양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에게 베트남에서 생산된 한국 대표 차종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향후 현대차가 베트남에서도 대표 자동차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전년(2017년) 대비 2배가 넘는 5만5924대를 판매하며 사상 최초로 5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19.4%의 시장점유율로 도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급격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3월까지도 1만4080대를 판매하며 전년 1만418대보다 35%나 증가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생산,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는 3월까지 1185대가 판매됐으며 계약 후 2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인기 차종이라는 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판매 성장 기반을 더 확고히 다지기 위해 지난 1월 탄콩그룹과 판매 합작 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간 10만대 판매 체제 구축에 나서고 있다.
판매 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성장하는 시장에 맞춰 판매 시스템을 재정비 하고, HTMV의 3교대 근무 체제와 2공장 증설을 추진, 생산능력을 10만대까지 확대해 증가하는 수요에 적시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맞춤형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판매를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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