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은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하지만, SK건설은 비상장·자발적 부문에 참여해 탄소경영 특별상을 차지했다. SK건설은 지난 2014년에도 탄소경영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CDP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물·삼림자원 등 환경과관련된 경영정보를 분석해 매년 보고서를 발행하는 프로젝트명이자 글로벌 비영리단체다.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발행 보고서는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 지침서로 활용된다.
김광국 SK건설 SHE실장은 "SK건설은 환경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다는 환경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친환경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친환경 선도기업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건설은 지난 2008년 이후 전 구성원의 친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교육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모든 업무에 그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에 민감한 건설업의 특수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저감활동을 강도 높게 실천해, 2011년부터 국내 모든 현장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매년 10% 이상 저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