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항공사가 등장하고 신규노선이 늘면서 각국 항공사들은 부족한 신규직원 및 경력직 충원의 수요가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승무원이 되기 유리한 항공운항과도 주목받고 있다. 항공운항학과는 국제적 문화감각과,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가진 승무원인재를 양성하는 항공과다.
한호전은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취업희망자 전원취업을 자랑하는 항공호텔관광특성화 학교로 항공 산업을 이끌어 나갈 승무원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현장실무교육으로 지도해 항공운항학과정 학생들의 전문성을 향상 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항공서비스과과정은 국내외 메이저 항공사 현장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전직 승무원 교수진이 1:1 전문맞춤 교육으로 지도하고 있다"며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비행기내실습에서 기내서비스, 기내식음료, 기내 방송교육 등과 함께 발권데스크, 보안검색대, 항공안전실습실, 이미지메이킹실습실 등 체계적인 항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첨단실습실이 구축돼 있어 승무원의 업무에 대해 세세하게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항공과정 학생들은 CRS자격증, CPR자격증, 공인어학자격증, 식음료자격증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어학 부문에서는 1:1 화상원어민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아시아나 항공 본사 실습체험과 해외 중단거리 비행실습으로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항공운항과과정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항공&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졸업생들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제주항공 등 국내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하고 타이항공, 싱가폴항공 등 외항사로 진출하는 등 항공업게에 취업이 연계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서비스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항공서비스과과정으로 신입생을 입학사정관제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 하는 제도다.
이외에도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