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전남지식재산센터, 호남‧제주권 IP경영인클럽 교류회 가져

전남지식재산센터, 호남‧제주권 IP경영인클럽 교류회 가져

등록 2019.07.11 16:11

오영주

  기자

공유

네트워크 간담회 통한 지식재산 활용과 관리 등 논의

전남지식재산센터가 4일과 5일 ‘호남 ‧ 제주권 지식재산(IP) 경영인클럽 교류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전남지식재산센터가 4일과 5일 ‘호남 ‧ 제주권 지식재산(IP) 경영인클럽 교류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는 7월 4일과 5일 이틀간 전주 한옥마을에서 광주 ‧ 전북 ‧ 제주지식재산센터와 공동주관으로 ‘호남 ‧ 제주권 지식재산(IP) 경영인클럽 교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연례행사로 호남 ‧ 제주 지역 지식재산(IP) 선도기업인 40여명과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센터(광주‧전남‧전북‧제주) 담당자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교류회에서는 지식재산(IP) 경영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사례와 전략”을 주제로 한 교육과 각 지식재산(IP) 경영인클럽의 운영현황과 향후 운영 방안 등 네트워크 간담회를 통한 지식재산(IP) 활용과 관리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광주 ‧ 전남 ‧ 전북 ‧ 제주 지식재산(IP) 경영인들은 동종분야의 경영노하우 및 애로사항들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 피드백을 했으며,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위한 방안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토의를 이끌어가는 등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문일 전남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교류회는 호남과 제주 IP경영인들 간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이 되었으며, 더불어 지역 간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지식재산(IP)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