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미용 분야 단일로 특화된 미용전문학교이며 평생교육법에 의거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뷰티학과, 미용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과정으로 2년제 뷰티디자인과,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2, 4년제 미용대학교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발급이 가능하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뷰티과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과정을 실습중심의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초점을 맞춘 실용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뷰티학과 과정 정규수업 전체의 70% 이상을 최소 10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는 뷰티 전문가 교수진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뷰전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GCD교육법을 통해 뷰티학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GCD교육법은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의 약자로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자기 능동적 학습시스템이다. 모든 이론수업은 물론 실습수업에 GCD교육법을 적용시켜 재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미용 테크닉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우리나라의 뷰티미용 분야는 K뷰티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뷰티산업이 발전하는 만큼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한뷰전에서 진행하는 수업들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미용분야의 전문기술을 실습중심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빠른 성장을 할 수 있고 실무교수진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만큼 뷰티, 미용분야의 전문기술을 배워 현장에서의 적응도와 기여도가 매우 뛰어나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기존 뷰티과대학이나 미용대학교 진학보다 실습 위주의 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를 선택하고 있다”며 “이미 선진국에서는 학업을 하기 위해서는 대학을 진학하고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과 등 뷰티과대학과 관련된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 전문학교로 진학한다는 인식이 많이 있는데 최근 한국에서도 취업난이 계속되며 실용적인 기술습득과 더불어 학위 취득까지 다능한 한뷰전 같은 미용학교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뷰티과대학 및 미용대학교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과정들을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용사 국가 자격증과 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아리 및 스터디그룹이 활성화돼 있다.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미용사·미용장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과정의 졸업 전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 뷰티과 전공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 300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재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재단 내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도 운영하고 있다. 취업박람회는 각 미용과 관련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이력서 및 면접 코칭을 진행하며 면접 합격 시 조기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메이크업학과 등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격을 가진 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시상담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