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품질경영인대상은 아시아의 품질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업적이 있는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남봉현 사장은 한·중 교류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남 사장은 2017년 취임 이래 흔들림 없는 리더십으로 인천항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경영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국제 정세 변화, 해운업계 불황 등 부정적인 외부 요인에도 2018년 역대 최대물동량인 312만TEU를 달성했으며 인천 신항 및 크루즈터미널, 신국제여객터미널 등 세계적 품질의 항만서비스를 제공할 대형 항만시설 개장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강조해 지역사회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더 좋은 인천항 일자리 창출, 친환경·안전 항만 조성 등 지속가능한 인천항의 발전을 위해서도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해운항만업계와 항만공사 임직원을 대표해 주신거라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경영성과 제고와 품질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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