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과 인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주)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치안산업 전시회인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경찰기동장비&드론관, 경찰개인장비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경찰ICT관, 교통장비·시스템&정책홍보관 등 실제 경찰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첨단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는 글로벌 치안산업의 트렌드 파악과 국내 치안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B2B 전시회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제CSI컨퍼런스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등 20여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박람회는 산업 종사자와 국내외 바이어들이 함께하는 국제 치안산업 비즈니스 교류의 장일 뿐만 아니라 검색·관찰장비 시연과 사이버 범죄 특별관, 치안 홍보관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돼 약 15만 경찰 관계자와 많은 시민들이 전시장을 찾는 시민과 기업, 경찰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국내 유일의 최초 치안산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국내 치안산업 육성 및 치안·안전문화 확산 도모뿐만 아니라 스마트 치안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치안산업 박람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