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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대만서 OLED노트북 시장 공략

삼성디스플레이, 대만서 OLED노트북 시장 공략

등록 2019.11.07 10:51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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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OLED 포럼’ 25개사 참여

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삼성 OLED 포럼 2019 타이베이에서 참석자들이 전시 제품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삼성 OLED 포럼 2019 타이베이에서 참석자들이 전시 제품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가 정보기술(IT) 본고장인 대만에서 올레드(OLED)노트북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디스플레이는 7일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메이풀 호텔에서 휴렛팩커드(HP)와 델(Dell), 레노버(Lenovo), 에이수스(Asus) 등 글로벌 IT 업체와 콤팔(Compal), 콴타(Quanta), 위스트론(Wistron) 등 주요 ODM(생산자개발방식) 업체 총 25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삼성 OLED 포럼 2019 타이베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IT업체를 대상으로 정체된 IT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OLED 노트북을 제시하고 강점을 소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노트북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OLED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 유연성, 무한대의 명암비, DCI-P3 100%의 광색역과 색정확도, 야외시인성 등 프리미엄 노트북에 필수적인 화질 특성을 강조했다. 지문 일체형 디스플레이, 사운드 일체형 디스플레이 등 OLED만의 강력한 디스플레이 센서 융합 기술 로드맵도 선보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 상반기13.3인치와 15.6인치 노트북용 OLED를 개발하고 총 13종의 노트북을 선보여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중 13.3인치 FHD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미드엔드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시키며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는 압도적인 화질과 야외 시인성, 저소비전력과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 등으로 프리미엄 노트북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소비자에게 차원이 다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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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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