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은 다음달 1일 오후 9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쌍용자동차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란도’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코란도는 최근 3인 이하 핵가족이 급증하는 현실에 맞춰 출시됐다. 디럭스급 유모차도 실을 수 있는 동급 최대(551리터) 적재 공간과 넉넉한 승차 공간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 구매 시 10만원 추가 할인(일반 판매조건 중복)을 제공하며, 10명을 추첨해 180만원 상당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 패키지를 무상장착한다. 대리점을 방문해 상담 또는 시승한 고객 500명(선착순)에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5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잠실 시그니엘 호텔 디럭스 스위트(조식 포함)’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2018년 3월 금융위원회가 보험감독규정을 개정한 후 첫 국산차 론칭 방송이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TV홈쇼핑 사업자의 국산차 판매가 가능하도록 보험감독규정을 개정했지만, 자동차업계 내에서 영업사원의 판매 실적에 타격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실제 방송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이에 CJ ENM 오쇼핑부문은 소비자가 실제 자동차 구매 시 자동차 대리점과 실제 계약을 맺는 방식을 제안했다. CJ오쇼핑 방송을 본 소비자가 상담 예약을 남기면 자동차 본사는 이를 소비자 인근 대리점으로 배분, 대리점 영업사원들이 해피콜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 본사는 판로를 확대하고, 영업사원들은 판매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다.
방철배 CJ ENM 오쇼핑부문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자동차 본사 및 대리점과의 상생을 통해 국산차 판로를 확대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CJ오쇼핑의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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