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품 같은 완벽한 비율섬세한 스타일링 독보적인 존재감프랑스 명품 영감 얻은 고급스러운 실내5년 10만km 보증 연장·소모성 부품 연장
이미 프랑스 명품의 럭셔리 노하우를 담은 예술 작품으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DS 3 크로스백 판매 가격은 판매가격은 ▲쏘시크 테크팩 3945만원 ▲그랜드시크 4242만원 ▲그랜드시크 4340만원이다.
DS는 올해 초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 ‘DS 7 크로스백’에 이어 이번에 ‘DS 3 크로스백’을 출시,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기술의 조화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대담함과 혁신을 추구하는 DS의 아방가르드 철학을 기반으로 4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DS 3 크로스백은 ▲예술품 같은 완벽한 비율과 선이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존재감,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그리고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춰 프리미엄 콤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크기에 상관없이 고유의 가치를 갖는 루브르 박물관의 예술품과 프랑스 명품들처럼, DS 3 크로스백은 엔트리급인 B세그먼트임에도 불구하고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고급 소재와 디테일한 마감, 첨단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DS 3 크로스백은 전장 4,120mm, 전폭 1,770mm의 안정적인 차체비율, 화려한 빛과 세련된 스타일링을 더한 DS 3 크로스백은 보는 순간 강렬하고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DS 3 크로스백의 실내는 플래그십 SUV DS 7 크로스백에 적용된 고급소재와 섬세한 디테일에 대한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했다.
DS 엠블럼을 주요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센터페시아와 터치형 조작버튼, 에어컨 송풍구는 DS만의 독창성을 보여준다.
대시보드와 시트의 펄 스티치, 워치스트랩 패턴으로 마감한 나파가죽시트, 끌루드파리 기요셰 장식의 크롬 등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이 어우러진 실내는 감각적이면서도 우아하다.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으로 불리는 실내 테마는 두 가지로, 페블그레이 룩셈부르크 패브릭과 나파가죽을 사용한 시트, 대시보드 및 도어 패널에 다이아몬드 스티치를 더해 파리의 럭셔리함과 우아함 표현한 ▲리볼리 인스퍼레이션, 워치스트랩 패턴의 최고급 나파가죽시트, 펄 스티치 마감으로 가르니에 오페라 하우스의 위엄을 표현한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으로 구성된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15가지 첨단 안전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DS 3 크로스백은 1.5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1kg.m를 발휘한다.
특히,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경량소재를 사용한 CMP 플랫폼과 공기역학적 설계, 에너지 손실 최소화를 위한 조치들을 통해 효율과 주행 안정성은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최소화했다. DS 3 크로스백은 파리 근교 푸아시(Poissy) 공장에서 생산된다.
DS오토모빌 관계자는 “DS 3 크로스백은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과 함께 엔진, 편의사양에 따라 다양한 트림이 존재하지만, 국내에서는 고급화 전략에 따라 세 가지 상위 트림을 출시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