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남원세무서·북전주세무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설치·운영 업무협약 체결
이날 협약은 이원화된 국세·지방세 민원처리 방안을 개선하고 원스톱 처리로 납세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운영, ▲세무민원 업무처리를 위한 사무실제공 및 전산망·사무기기 설치 ▲ 국세 공무원의 1명 이상 상시 근무 등 세무민원서비스의 효율성을 증대시켜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설치·운영되면서 국세와 지방세 민원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돼 민원인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민원실에서는 국세·지방세 제증명 발급, 사업자등록증 교부, 국세·지방세 신고 및 세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장영수 군수는 “군청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했던 세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해 국세·지방세 세무행정서비스를 통합민원실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세무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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