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국야쿠르트는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MPRO3 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위(胃’), ‘장(腸’), ‘간(肝)’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 셈이다.
이중 ‘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기획한 신제품이다. 특허 유산균 ’HP7’을 함유했으며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함량도 크게 낮췄다. 여기에 면역 관련 특허 유산균 ‘HY7712’와 아연, 비타민 3종, 칼슘도 추가했다.
‘MPRO3 마일드’는 지난해 2월 출시한 ‘MPRO3’의 확장 버전이다. 원료 배합비 변화와 함께 ‘배’와 ‘모과’를 첨가했다. 지난해 2월 선보인 ‘MPRO3’는 국내 처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는 이중제형 콘셉트의 제품이다.
액상 제품 라인업도 개편한다.
‘야쿠르트’와 저당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로 나뉘었던 브랜드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통합한다. 일반 ‘야쿠르트’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인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특허 유산균 ‘HY7712’를 추가하고 자일리톨의 함량을 1.8배 높인 것이 장점이다. 가격은 기존 180원에서 200원으로 조정된다.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는 비타민을 강화한 발효유다.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바쁜 일상 속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10종과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한 병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HY2782’ 특허 유산균 전 제품 적용 등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혁신적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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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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