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갤럭시S20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피해예방과 유통망 혼선 및 부담완화를 위한 신규출시 단말기 예약가입절차 개선방안을 10일 발표했다.
우선 이동통신3사는 사전예약기간 예고한 지원금을 공식 출시일 전까지 변경없이 유지하고 출시 당일 확정 공시 시 변경이 있을 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상향 조정만 하기로 했다. 샂전 예약 기간도 신규 단말 출시 전 1주일로 단일화하기로 했다.
신규단말 출시 시점에 불법지원금 지급 유도, 페이백 미지급 등 사기판매가 빈발하는 점을 고려해 유통점에 지급하는 판매 수수료는 사전예약 기간 공지하지 않기로 했다.
이동통신3사는 “플래그십 단말기 출시 때마다 가입자 모집경쟁이 과열양상을 보인 데에는 사전예약 절차가 무분별하게 운영되는데 원인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갤럭시S20 사전예약을 앞두고 단통법 위반행위 재발에 대한 지역별 판매현장 점검과 적극적인 계도활동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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