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업체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0년 화학기업 25’ 보고서에서 LG화학 브랜드 가치는 35억달러(한화 약 4조1390억원)로 평가됐다.
전년 33억3800만달러(약 3조9470억원)보다 약 4.8% 늘어난 수치다.
특히 2018년 24억2100만달러에서 지난해 33억3800만달러로 37.9%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브랜드 가치 순위는 전년과 같은 4위를 기록했다.
반면, 글로벌 경쟁 화학사들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1위인 독일 바스프는 4.5% 하락한 78억7800만달러(약 9조3200억원), 2위 미국 다우는 29.0% 하락한 48억4300만달러(약 5조7290억원)으로 평가됐다. 순위는 전년과 동일하다.
3위는 사우디아라비아 사빅(43억3400만달러)이 차지했다.
지난해 5위이던 미국 듀폰은 올해 9위로 밀려났다. 듀폰 브랜드 가치는 32.6% 하락한 22억달러(약 2조6020억원)에 그쳤고,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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