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예산편성과정부터 지역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해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작년부터 주민참여 예산제를 실시하고 있다.
대상사업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육성(거점별 특화콘텐츠, 테마체험 프로그램 등) △인천관광 브랜딩 및 홍보마케팅(인천관광 인지도 제고 캠페인, SNS활용 홍보마케팅 등) △쉽고 편리한 관광환경 조성(주요 접점 관광불편 해소 및 서비스 개선 등)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친환경 관광, 일자리 창출, 주민·상인 소득증대 프로그램 등) △기타사항 (송도컨벤시아·시티투어 등 공사 운영사업에 대한 개선 제안 등) 5개 분야이다.
공사는 5월말까지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담당부서 검토 및 심의를 거쳐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하버파크호텔 숙박권, 인천관광기념품 등을 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시민 또는 인천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사 홈페이지 내 고객제안-주민참여예산 또는 우편접수, 팩스를 통해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 예산제 대상사업을 구체화하고 접수기간을 3개월로 늘려 운영하는 것으로 사업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제안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