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6℃

  • 인천 4℃

  • 백령 7℃

  • 춘천 2℃

  • 강릉 5℃

  • 청주 5℃

  • 수원 4℃

  • 안동 3℃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5℃

  • 전주 7℃

  • 광주 7℃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7℃

  • 울산 9℃

  • 창원 9℃

  • 부산 8℃

  • 제주 8℃

네이버-SM엔터, 글로벌 엔터 경쟁력 확대 ‘맞손’

네이버-SM엔터, 글로벌 엔터 경쟁력 확대 ‘맞손’

등록 2020.04.14 14:07

이어진

  기자

공유

네이버와 SM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멤버십 커뮤니티인 ‘팬쉽’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네이버가 지난해 선보인 팬쉽 플랫폼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타가 팬을 위한 멤버십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또 이달 중순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 비욘드 라이브는 기존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에 최적화된 형태로 중계하는 서비스다. 비욘드 라이브는 브이라이브 내에서 먼저 새롭게 선보이며, SM엔터테인먼트의 슈퍼엠이 26일 첫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SM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디지털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