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분석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7일까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413만1,319개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복대, 2위 국제대, 3위는 한국영상대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경복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만1,879, 미디어지수 9만5,851, 소통지수 33만8,955, 커뮤니티지수 31만1,659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201만8,344로 분석됐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경복대는 3개월 연속 꾸준히 한 단계씩 순위를 상승하며 드디어 정상을 차지했다”며 “3년 연속 졸업생 2천명 이상 수도권대학 취업률 1위, 주요학과 취업률 고공행진 비결 등이 브랜드평판 1위 요인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결과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