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실시한 국내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91만4,475개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만0842, 미디어지수 9만1384, 소통지수 12만9340, 커뮤니티지수 21만5989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244만75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9만 8792와 비교하면 122.75% 상승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미스터트롯 우승 임영웅 자랑스런 경복인에 선정 개교기념식서 우당대상 수상 및 500만원 상금 전액 실용음악과 후배들에게 기부, 대학일자리센터가 개발한 성공취업플랫폼을 통한 언택트(비대면) AI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2020년 4년제 대학 졸업 유턴 입학생 등록자수 전년대비 22.3% 증가, 봉사동아리 해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일촌맺기사업 봉사활동,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수원보훈요양원 업무협약 체결 등이 브랜드평판 1위 요인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결과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