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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 품질 ‘최고등급’

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 품질 ‘최고등급’

등록 2020.08.06 10:00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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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 직원이 CCSL 관계자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 직원이 CCSL 관계자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인도네시아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으며 가전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 서비스 만족도 조사기관 CCSL(Carre Center for Customer Satisfaction & Loyalty)이 실시한 2020년 서비스품질조사에서 가전, 단말, 에어컨 등 전 분야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CSL은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고 인도네시아 내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기관이다. 자카르타, 수라바야, 스마랑, 메단 등 주요 4개 도시에서 조사 대상 기업들의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왓츠앱, 트위터,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페인 포인트(불만) 개선을 위한 전담 조직도 뒀다”고 설명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3월 브라질 최대 고객불만 처리 사이트에서 고객평가 최고등급을 받기도 했다. 이 사이트는 가전, 유통, 여행 등 고객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뒤 느낀 불만을 등록하는 곳으로 한 달에 약 2000만 명이 방문한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전무)는 “해외 현지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과 품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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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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