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기준 매출액 16조9196억 원, 영업이익 9590억원 달성상반기 정체된 수요 3분기 이연···집콕에 따른 가전 수요 확대생활가전 매출액 분기 사상 최대···4분기도 긍정적 전망
LG전자는 30일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조9196억원, 영업이익 959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22.7% 증가했다.
매출액은 역대 분기 기준 두 번째이며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기준 최대 기록이다.
LG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정체된 수요가 3분기로 이연됐고 집콕 트렌드에 맞춰 생활가전, 올레드 TV 등이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자동차 부품과 스마트폰은 각각 완성차 업체들의 조업 정상화와 중저가 제품의 판매 확대가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특히 H&A(생활가전) 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1558억원, 영업이익 6715억원을 달성해 매출액이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생활가전 부문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처음으로 2조원을 넘기기도 했다.
LG전자 측은 “집콕 트렌드에 맞춰 생활의 편리함을 더하는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스팀 가전으로 대표되는 신가전이 3분기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4분기의 경우 LG전자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건강관리가전 및 올레드 TV의 판매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H&A사업본부는 신가전을 필두로 3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자원투입 최적화를 통해 전년 동기 수준 이상의 수익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TV시장 또한 연말 성수기에 따른 경쟁심화가 예상된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 나노셀 TV, 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을 늘리는 한편 온라인 판매 확대, 효율적인 자원 운영 등으로 전년 동기 수준 이상의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MC(모바일)사업본부는 북미, 중남미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5G 보급형 라인업을 강화해 매출을 확대하며 사업구조 개선을 일관되게 추진하며 VS(전장부품)사업본부는 공급망 관리를 철저히 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BS(비즈니스솔루션)사업본부는 IT제품의 판매 기회에 적극 대응하고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 등 전략제품의 판매 확대, 태양광 모듈의 제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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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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