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비대면시장 성장, 지원 툴 제공에 집중
네이버는 23일 오후 9시 네이버TV와 나우를 통해 ‘네이버 커넥트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날 행사 키노트에서 “코로나19 이후에도 이전과 동일한 생활방식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것”이라며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으나 정서적 거리는 더 밀접해지고자 하는 사용자 니즈가 생겨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1:1 코칭, 판매자와 소통하며 구매하는 쇼핑, 음식과 음료의 비대면 주문과 픽업, 공연 중인 아티스트와의 소통을 대표적인 변화의 사례로 들었다.
그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네이버는 온라인에서의 시간들이 경쟁력을 갖고 소상공인들과 창작자의 더 큰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지식인 엑스퍼트 소속 직원들이 1:1로 사용자와 온라인 상담 캠프를 진행했다. 네이버웍스를 업무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 활용법 등에 대한 상담이 채팅과 동영상으로 진행됐다.
한성숙 대표는 “올해 네이버에는 전년대비 40% 이상 더 많은 사업자와 창작자와 찾아왔다”면서 “첨단기술을 일상의 도구로 바꿔내, 개인의 성공을 꽃피우는 기술 플랫폼이 되겠다는 네이버의 약속은 변함없이 계속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