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나눔기관’ 인증
Red 1004 캠페인은 매월 1004원 이상의 정기기부 후원금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지원 △재난구호 활동 △생명보호 활동 △인도주의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실현하는 캠페인이다.
공단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희망풍차 나눔기관’으로 인증받았으며 2021년에도 임직원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의 의미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임원 급여 반납을 통한 기부 △임직원 자율성금 기부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개최를 통한 수익금 기부 △양식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체결 △수해지역 해양쓰레기 수거 △어촌어항 환경개선 △사랑의 마스크 나눔 운동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