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김치교실, 김치마이스터과정 등 맞춤형 교육 강좌 개설코로나19 감안 ‘찾아가는 김치교실’ ‘온택트 강좌’ 등 운영
올해 김치교육·체험은 총 8개 프로그램(교육과정 3, 체험과정 5)으로 구성됐으며, 세계김치연구소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과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광주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다.
본 교육 과정은 ▲초보김치교실 ▲김치마이스터과정 ▲전통발효과정 총 3개로, 대상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김치 및 발효식품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직접 김치를 담그고 맛볼 수 있는 체험 과정으로 ▲김치요리교실 ▲유치원, 학교 등 찾아가는 김치교실 등을 운영해 유아, 아동, 청소년들이 바른 식생활 교육과 함께 김치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태도를 형성할 시간을 제공한다.
광주김치타운은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화상 라이브 및 녹화강의를 통해 각 가정에서 김치 밀키트를 이용해 김치 담그기를 체험하는 ‘온택트 김치교실 강좌’도 신설했다. 김치 밀키트는 계절별 김치 및 응용요리 재료로 구성되며 1만~1만2000원(700~1200g)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주말에는 여가 시간을 활용해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다양한 김치와 김치응용요리를 만들 수 있는 ▲주말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매주 토, 일요일(2회) 운영하며, 공공기관, 기업 등 단체 수요에 맞춘 ▲맞춤형 요리교실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강좌별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수강 희망자는 개강 전일까지 전화 또는 김치타운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인근 김치타운관리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김치타운에서 김치와 함께하는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