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빅히트 뮤직은 빌보드가 1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7일 자)에 BTS 일본어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이 ‘핫 100’에서 8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더 저니~’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위로 오른 적이 있지만, 일본어 곡으로 메인 싱글 차트에 진입한 건 처음이다.
이로써 BTS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에 이어 ‘필름 아웃’까지 영어, 한국어, 일본어 3개 언어로 부른 노래가 연달아 ‘핫 100’에 차트인 시키는 진기록을 썼다.
지난 2일 전 세계에 공개된 ‘필름 아웃’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노래다.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해 일본의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호흡을 맞춰 큰 화제를 모았다.
‘필름 아웃’은 빌보드 최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고,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3위,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한편, BTS는 오는 6월 16일 ‘필름 아웃’이 담긴 일본 베스트앨범 ‘BTS, THE BEST’를 선보인다. 이 앨범에는 BTS가 2017년부터 4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앨범 수록곡을 비롯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포함해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오른 ‘다이너마이트’ 등 23곡이 담긴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minibab3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