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증시 상장 이후 1분기 첫 실적 발표순매출 42억868만 달러···전년比 74%↑활성 고객 21% 증가한 1600만 명
쿠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늘어나며 성장세를 보였으나, 순손실폭은 확대됐다. 쿠팡 측은 지난해 1분기에 시작된 코로나19 영향을 받아 순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순손실이 늘어난 것은 운영·관리 비용 등이 증가한 탓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순손실 확대 주 원인으로는 일회성 주식기반보상(Equity-based compensation)이 8696만 달러(약 980억원)로 작년(640만 달러)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것을 꼽았다. 투자와 고용 등 비용이 늘어난 것 또한 순손실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쿠팡은 이번 첫 분기 실적에서 활성 고객(일정 기간에 1회 이상 쿠팡에서 구매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600만 명으로 집계됐다고도 밝혔다. 이는 지난해 보다 21%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기 활성 고객 1인당 구매액은 262달러(약 29만 원)으로 집계됐다.
쿠팡은 “활성 고객이 늘었다는 건 앞으로 매출액은 물론이고 쿠팡 네트워크, 브랜드 인지도 등이 더 커질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의미에서 중요하다”고 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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