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문화재단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누리 캠프’

광주문화재단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누리 캠프’

등록 2021.05.19 09:35

김재홍

  기자

공유

소수문화 체험을 통한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23일 개최미얀마 희망 메시지 풍선날리기 등

광주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 ‘우리누리 캠프’ 진행광주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 ‘우리누리 캠프’ 진행

“이번 주말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 힐링 공간으로 떠나요~”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23일 국민여가친환경 오토캠핑장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을 위해 ‘우리누리 캠프’를 진행한다.

올해 무지개다리사업은 문화다양성의 날 주간을 맞아 다양한 소수문화체험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족단위 참여를 유도하며, 사회적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5월 2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미얀마 희망 메시지 풍선날리기 ▲미얀마 성금 기탁식을 시작으로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의미를 더한다. 이어 ▲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교육 ▲감성 캠핑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 ▲캠핑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스냅사진 촬영) ▲각 국가별 테마로 한 전통놀이 및 의상체험 ▲전문 쉐프의 요리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다문화 음식체험 ▲다양한 공연문화를 접할 수 있는 숲속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캠핑을 주제로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 힐링을 즐기며 지역주민, 다문화가족과 도심 속 자연 테마 여행을 흠뻑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 희망자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문화다양성의 날 주간을 맞아 내·외국인에게 문화다양성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고자 ‘문화다양성 캠페인’을 5월 한 달간 광주영어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송출하여 문화다양성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