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싸이월드제트가 약속한 도토리 환불은 예정일로부터 3일이 흐른 28일까지 1건도 이뤄지지 않았다.
앞서 싸이월드 운영권을 보유한 싸이월드제트는 도토리 환불을 약속하면서 이달 7일부터 환불 신청을 받았고, 25일 오후 6시 이전에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받은 신청자 정보에 실명 및 계좌 확인 절차를 거쳐 SK컴즈에 넘긴 다음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이다. SK컴즈는 2003년부터 2013년까지 싸이월드를 운영한 회사다.
그러나 SK컴즈 관계자는 "아직 싸이월드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환불 요청 건은 없다"고 말했다.
과거 싸이월드를 운영했던 SK컴즈와 싸이월드제트 간 시스템 연동에 시간이 걸렸다는 게 싸이월드제트 측 설명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오는 31일부터 실제 환불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 환불 규모도 애초 38억원으로 발표했으나, 실제 환불 가능한 금액은 24억원으로 줄어들었다. 현금·상품권으로 구매한 것 외에 각종 행사로 받은 도토리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됐기 때문이다.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는 기술적 문제로 7월 이후로 연기됐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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