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언론사 편집판은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 기사들이 노출됐다. 네이버는 이를 주요 뉴스와 심층기획 영역으로 분리, 성격에 맞는 기사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개편키로 했다.
언론사 편집판을 두 개 영역으로 나눠 편집을 원하는 언론사들은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심층기획에서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들을 편집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기사를 제공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언론사들이 차별화된 기획기사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언론의 편집 가치는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해당 영역으로 변경,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을 보다 강화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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