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군장병 위한 공공간편인증 이용기관 확대KB모바일인증서로 나라사랑포털·국방복지포털 간편 로그인
현재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돼 정부 24와 국세청 홈택스 등 16여개 공공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외부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은행권 대표 인증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나라사랑포털과 국방복지포털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범위는 포털 회원의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 서비스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도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군인공제회C&C 이광수 사장은 “KB모바일인증서 이용을 통해 국군장병과 병역의무자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군장병을 위한 금융과 복지 동반자로 함께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한상견 전무는 “KB모바일인증서의 편리한 서비스를 국군장병들에게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인공제회C&C와 함께 협력해 국군장병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