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롯데손보, 직접 보장금액 조율 가능한 ‘렛점프’ 종합보험 출시

금융 보험

롯데손보, 직접 보장금액 조율 가능한 ‘렛점프’ 종합보험 출시

등록 2021.09.01 14:22

이수정

  기자

공유

손해보험협회에 배타적 사용권 신청 계획

롯데손보, 직접 보장금액 조율 가능한 ‘렛점프’ 종합보험 출시 기사의 사진

롯데손해보험은 고객이 가입한 보장금액을 직접 높일 수 있는 신개념 보험 상품인 ‘let:jump(렛점프) 종합건강보험’ 의 판매를 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은 젊고 건강할 땐 원하는 보장을 저렴하게 가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할 때 보장금액을 올릴 수 있는 ‘고객맞춤형 체증구조’를 갖춘 보험서비스(상품)으로, 고객의 건강등급을 활용한 보험료 할인도 제공한다.

주요 질병담보 보장액을 가입 1년 후부터 60세까지 고객이 필요 시 1회 추가할 수 있고, 보장금액 추가 시 고객 부담금이 없어 기존 보험서비스(상품)와 차별성을 가진다. 일반암·갑상선암·기타피부암·유사암 진단비, 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진단비 및 수술비, 질병사망 등 7종의 주요 담보에 대한 가입금액 추가가 가능하다.

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은 보험료 할인과 가입금액 추가 심사에 IT헬스케어기업 GHC의 ‘그레이드 헬스체인’을 활용한다. 롯데손보는 그레이드 헬스체인을 통해 판정된 고객의 건강등급이 1~3등급을 충족할 경우, 연 1회에 한해 월 영업보험료 15% 할인을 제공한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병원 이용내역과 투약정보 등을 통해 건강등급을 산정하는 그레이드 헬스체인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다.

더불어 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은 기존 보험서비스(상품)의 140대 질병 수술비 특약과 신규담보 10종을 신설해 보장의 폭 역시 크게 넓혔다. 신설되는 담보는 뇌심장장애진단비, 뇌심장질환혈관조영술검사지원비, 뇌심장질환CT·MRI·심장초음파·뇌파·뇌척수액검사지원비 등 나이가 들수록 발병가능성이 높은 뇌·심장질환에 대한 보장을 담았다. 아울러 고혈압, 당뇨, 난임 등 고객의 니즈가 큰 신규 위험에 대한 보장도 포함됐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렛점프 종합건강보험 출시로 건강에 대한 우려가 많아질 수밖에 없는 3040세대에게 혁신적인 편의성을 제공하고 높은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가진 2030세대의 보험 사각지대 역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손보는 렛점프 종합건강보험의 배타적 사용권을 손해보험협회에 신청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