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친구’는 엔투비가 신규 고객사와의 구매대행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를 재원으로 고객사와 공동으로 탄소저감, 지역사회 환경개선 등 ESG 활동을 추진하는 연대와 협력의 새로운 롤모델로서, 포스코그룹 ‘기업시민’의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Together with POSCO(동반성장)’을 타사까지 확장한 좋은 사례다.
엔투비는 MRO 업계 최저 마진율을 유지하면서 중소기업들의 적정 납품단가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좋은친구’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탄소저감, 지역사회 환경개선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엔투비는 KG동부제철을 비롯해 올해 현대제철, 세아제강, SIMPAC 등 국내 유수 철강관련 기업들과 구매대행 계약을 통해 철강전문 MRO 기업으로 성장하는 한편, 고객사의 구매물량 통합 및 과학적 구매 기법 적용으로 국내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경쟁력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판로를 만들어 줌으로써 강건한 철강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s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