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행된 정책은 손실 보전을 위한 조치로 ▲당일 재고에 대한 무상 지원 확대 ▲일부 상품의 출하가 인하 및 지원 ▲점포 각종 비용에 대한 공동 부담 ▲매출 방어를 위한 마케팅 비용 본사 전액 부담 등이다.
던킨은 현재 가맹점주들과 소통하며 점포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종합한 후 점포의 피해 규모를 모니터링해 구체적인 개선안을 추가로 마련해 손실 보전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던킨은 제3자 글로벌 기관(BSI)을 통한 공장 위생 점검을 오는 8일에 완료할 예정이다.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던킨 생산센터 투어도 오는 12일부터 운영한다.
던킨 관계자는 “던킨 본부는 항상 가맹점주님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본부 차원의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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