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저녁 7시, ‘분자’를 주제로 GIST 화학과 방윤수 교수 초청 강연
이번 강연은 GIST 화학과 방윤수 교수를 초청해 ‘분자를 직접 관찰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다양한 크기, 모양을 지니는 원자와 분자에 대해서 소개하고, 원자, 분자의 크기 및 질량에 대해 알기 쉽게 강연한다. 아울러 매우 작은 크기의 원자 및 분자를 직접 관찰하는데 사용되는 다양한 현미경의 원리 및 개발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다.
방윤수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석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화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UC 버클리대학교 박사후연구원, 아르곤 국립 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GIST 화학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펨토초 레이저 분광학, 다양한 화합물의 들뜬상태 동역학 연구, 나노입자를 이용한 형광 및 진동분광법이다.
이번 과학스쿨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50명 선착순 온라인 사전 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