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전경련 회관서 개최, 뉴스웨이TV서 생중계업계·학계 전문가, 가상자산‧블록체인 혁신 사례 소개언택트 시대 부상한 NFT·메타버스 현황·미래상 등 조명
온라인 경제 미디어 뉴스웨이는 이달 27일 전경련 회관 가넷 컨퍼런스룸에서 오후 1시20분부터 5시반까지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으로 3회 째 열리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 경제 미디어 뉴스웨이가 주최하고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가상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이 주관한다.
이번 포럼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꼽혀오는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의 혁명, 비즈니스 모델의 변천사 및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메타버스 등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은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한다. 기조연설은 ‘유대인 경제사’ 저자인 홍익희 전 세종대학교 교수가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의 혁명에 대해 발표한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주제로 열리는 세션 1과 2에서는 엘리스 김 헤데라해시그래프 한국 BD와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이 연사로 나선다.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화폐가 뜬다’의 저자인 이장우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 교수는 최근 가상자산 시장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NFT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세션4 주제는 ‘메타버스, 디지털 세계의 확장’으로 최화인 금융감독원 블록체인 발전포럼 자문위원이 연사로 나선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 속 확산방지를 위해 유튜브 뉴스웨이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될 예정이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