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 가격 상승·고부가 제품 확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3%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무려 2374% 급증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상승한 14.1%로 두 자릿수 이익률을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원자재 가격 상승을 반영한 적극적인 판매단가 정책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 3분기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실적은 약 618만톤으로 전체 판매량 중 43%를 차지했다. 자동차 강판, 조선용 후판, 고강도 철근 등 고수익 제품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지난 9월 협력사 파업에 따른 제품 출하 지체 영향으로 판매량이 다소 줄었으나, 글로벌 철강시황 강세 흐름에 적극 대응해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을 이어갔다.
현대제철은 철강시황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내년도 세계경제 경기회복세가 소폭 둔화됨에도 철강수요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건설, 자동차, 조선 등 수요산업 회복 기조가 이어지면서 철강 수요 강세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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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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