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취업박람회는 매년 개최되는 한호전만의 취업지원 행사로 산학협력을 맺은 호텔 및 관광기업 300여곳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에서 운영 중인 엠블던호텔에 방문해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취업 지원행사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면접 시행 전 전문컨설팅 업체를 통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과, 헤어&메이크업 등 이미지메이킹까지 받을 수 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인지도가 높은 파크하얏트, 파라다이스시티, 켄싱턴호텔리조트,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등 호텔, 리조트, 외식산업 계열의 업체가 참가하며 취업을 앞둔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의 길을 열어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기원 호텔경영학과정 교수는 “코엑스, 킨텍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에서 개최하고 있다.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특급호텔들이 참가하다 보니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 것처럼 실력을 보여준다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우수 호텔 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은 스펙을 향상 시킬 수 있는 CS리더스관리사, 공인어학자격증, 식음료자격증(바리스타,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TOEIC, HSK, JLPT 전문교수를 초빙해 어학전문특강, 1:1 화상어학교육, 어학당 등을 통해 어학맞춤 교육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에게 지도하며 최근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에 호텔리어 합격생들을 배출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정 이외에도 전 과정이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