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은행·성장금융·디캠프, 혁신창업 돕는 420억 ‘프론트원 펀드’ 조성

산업은행·성장금융·디캠프, 혁신창업 돕는 420억 ‘프론트원 펀드’ 조성

등록 2021.11.07 17:00

차재서

  기자

공유

산업은행·성장금융·디캠프, 혁신창업 돕는 420억 ‘프론트원 펀드’ 조성 기사의 사진

산업은행이 한국성장금융,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과 함께 혁신창업 기반을 조성하고자 총 420억원 규모의 ‘프론트원 펀드’를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출자사업은 스타트업 복합지원공간인 프론트원과 연계해 이뤄진다. 청년창업기업에 투자금 유치는 물론 프론트원의 입주 지원,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각 기관은 청년창업 지원에 초첨을 맞춘 ‘청년창업리그’와 투자 연계를 위한 ‘디데이리그’로 구분해 펀드를 조성함으로써 창업기업을 위한 맞춤형 투자재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창업지원 유관 투자에 대해선 투자의무비율 초과 달성 시 위탁운용사에 성과보수를 추가로 지급하는 인센티브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밖에 해당 펀드는 디캠프의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디데이(D.DAY) 참여기업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운용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공동 출자사업을 계기로 청년세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