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최근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3050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40.7%가 ‘위드 코로나’ 시행 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국내여행’을 꼽았다. 이와 함께,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11월을 ‘2021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확산을 장려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는 ‘위드 코로나’ 프로모션, 지역 관광 및 웰니스 패키지 등 이색 상품을 다채롭게 내놓으며 안심하고 여가를 즐기려는 연말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서고 있다.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위드 코로나’ 시행을 기념해 역대급 혜택의 ‘원더풀(Wonder Pool) 위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씨메르’와 ‘원더박스’를 특전을 포함해 매달 다른 구성으로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달간 매월 첫째 주 단 7일 동안 릴레이성으로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지난 ‘원더풀 위크’ 1차 프로모션 진행 결과 전월 다른 상품과 비교해 판매율이 3배 이상 증가하고, 크리스마스 연휴 한정 상품 '낙!(Knock) 낙!(Knock) 산타 이즈 커밍’ 패키지는 판매 오픈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위드 코로나’와 펜트업 효과로 인해 다양한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춘 파라다이스시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2차, 3차 프로모션도 차별화된 혜택과 실속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호텔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관광 콘텐츠와 안심 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조인 더 마켓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11월 계절 패키지’를 예약하고 투숙 시 백신 접종 완료를 인증하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혜택으로 △롯데호텔 서울과 제주, 울산에서는 전통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1만 원권을, △롯데호텔 월드와 부산, L7호텔(명동, 홍대), 롯데시티호텔 4곳에서는 롯데호텔 친환경 보냉백을 제공한다. 또 공통 특전으로 시장 바우처 5천 원권 1매, 마스크, 한국관광공사 선정 대표시장 안내서 등으로 구성된 안심 마켓 투어 키트도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코로나19로 지친 한 해를 온전한 휴식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 패키지를 내놨다. ‘프레스티지 스위트’ 객실 1박에 조식과 올데이 스낵,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 ‘소피텔 스파 바이 보떼비알’의 마사지 트리트먼트가 포함됐다. 내년 3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최대 4인까지 무료로 투숙하며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가이즈 나이트 아웃’ 패키지를 출시했다. 맥주 4병과 그레이구스 보드카 1병, 안주와 숙취해소제까지 세심하게 구성한 주류 바스켓과 다음날을 위한 속풀이 조식 세트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패키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다이 기자
day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