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는 올해 채널명을‘사통팔달 DTRO’로 바꾸고 유익한 정보와 즐거운 콘텐츠가 있는 SNS 플랫폼이 되고자 다양한 시도를 했다.
디자인과 카테고리를 개선해 가독성을 높이고, 전 직원이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콘텐츠도 발굴해 냈다.
특히 차량기지 랜선 집들이, DTRO 유니폼 패션쇼 등 재미있는 컨셉의 콘텐츠가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 랜선 문화한마당, 찐대구여행 코스 소개 등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코로나 상황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홍승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 창구가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SNS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고객과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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