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샤피라이브’ 방송 시 지연시간을 기존 12~15초대에서 1초대로 단축하고 실시간에 가까운 생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송출자가 영상을 보낸 후 실제 시청자에게 전송되기까지 지연시간이 최대 15초 발생했다. 때문에 모바일 생방송의 최대 장점인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다.
GS샵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GS네오텍과 협업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진 업계 표준 웹RTC 프로토콜을 통해 1초대 초저지연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내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웹RTC 기술로 1초 수준의 지연을 유지하면서도 풀HD(Full HD)와 같은 고화질 서비스를 처리가 가능하도록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따라 GS샵은 ‘샤피라이브’ 고객들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생방송 중 고객 질문에 바로 응대할 수 있음은 물론 퀴즈쇼, 선착순, 채팅참여 이벤트 등과 같은 인터렉션 서비스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본부 상무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GS샵은 특별한 고객경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업계 최단기간 레이턴시를 구현하고 높은 트래픽 처리가 가능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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