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교류로 감사 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 기대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지원과 감사성과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감사 관련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반부패·청렴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업무 컨설팅 △감사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분야 컨설팅 △감사인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시 상호협력 △적극행정지원제도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는 콘진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의 업무 분야가 비록 다르지만, 각 기관의 전문영역을 살려 새로운 시각에서 감사활동을 상호협력한다면 기관간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며 “사학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감사역량을 강화는 물론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수 콘진원 상임감사 역시, “두 기관의 공통분모가 있는 영역의 협력 감사를 통해 감사역량을 증진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화답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감사환경 변화에 조응하고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사학연금의 류춘열 상임감사와 콘진원의 박지수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개최되었다.
한편, 사학연금은 감사업무 및 청렴·반부패업무 강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