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정은보 금감원장 “은행권 경영컨설팅으로 자영업 재도약 기대”

정은보 금감원장 “은행권 경영컨설팅으로 자영업 재도약 기대”

등록 2021.12.03 14:06

임정혁

  기자

공유

금감원, 2021 은행권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3일 “은행권의 경영컨설팅을 통한 자영업자 지원 노력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어려움을 겪는 많은 자영업자분들께 성공과 재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날 금감원의 ‘2021 은행권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온라인 메시지를 통해 “은행권과 금감원은 올해 비대면·데이터 중심의 컨설팅 서비스를 내실화했고 빅데이터 컨설팅 시스템 구축과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교육 도입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송인 홍석천씨가 특별게스트로 초대돼 본인의 창업 경험담, 보람있었던 컨설팅 사례, 경영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또 올해 우수한 경영컨설팅 컨텐츠를 운영한 2개 은행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망업종과 지역을 제안하는 빅데이터 기반 KB소호 컨설팅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KB소호 멘토링스쿨과 화상상담시스템 등 운영 중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공동 개설한 ‘소상공인 금융·디지털 성장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커머스 기능 활용법과 소상공인 재무·상식 및 필수 금융정보 등 주요 교육 내용을 안내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