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포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시장·상인, 지원기관·단체 등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상인·관계자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전KDN은 유튜브를 활용한 전통시장 및 백년가게 등 소상공인 홍보플랫폼 구축 전통시장 자매결연 확대 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고자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도시락 판매, 지역농산물 시식·판매장터 운영 등 직접 구매를 병행하는 활동으로 지속적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전KDN 김장현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제도를 발굴·시행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단계적 일상회복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혜린 기자
joojoos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